본문 바로가기

Tips & Training

[ETS2] G27 전역 장치 설정

오랜만에 ETS2를 시작 하게됬습니다.


낑낑 대면서 프로파일 전역 설정도 예전값으로 겨우 이틀만에 설정을 했네요.


예전에 제 설정값이 궁금하다고 하신분이 여럿 있어서..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됬습니다.


더불어, 아직은 스킨제작 계획이 없는지라...저의 ETS2 복귀를 반기시는 분들께는 송구 스럽습니다.


ETS2 프로필 백업파일이 어디에 뒀는지 아무리 기억을 더듬어 보아도 가물 가물해서..


어쩔 수 없이..새로 처음부터 대출받고 차도 사고...ㅠㅠ 여러모로 한동안 고생길이 열려 있는터라..스킨제작은 할 수 없을거 같네요. 



전역 설정값은 설명 따로 하지 않고 사진으로 대신 하겠습니다.


제 Gaming Software Profiler 은 가장 최근 버전입니다. 

http://support.logitech.com/product/g27-racing-wheel


이전 버전을 사용 하시는 분들과는 조금 다를 수 있으니..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전역 장치 설정


전역 설정은 리얼을 추구하다 보니..아래와 같은 값이 설정 되었습니다.

70km 이상의 속도로 운행시에 핸들이 좌우로 흔들려서 불편하신 분들은

게임옵션 포스피드백 센터링을 올려보세요/ 단, 상당히 무거워 집니다 핸들.

실제 차 주행과 동일한 값을 현재도 테스트 중입니다만, 영 답이 않나오네요.


전역 장치의 설정과 ETS2 실제 게임에서의 핸들각 때문에 질문을 하시는 

분들이 꽤 많아 말씀을 드립니다. ETS2는 900도 회전각이 지원되는 휠이라도..

프로그램과 장치간의 데이터 전송시 손실점이 있는건지..

900도 셋팅 후 게임을 하시면 핸들 회전시 이질감이 생깁니다.

스티어링 휠 설정 각도, 799, 802도를 추천 합니다



키보드 단추 키


제 손에 편하게 설정 한 값이니..정답은 아닙니다.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 변경 하시면 됩니다.








휠 컨트롤 설정


대부분 기본값이고 변경한것은 "포스피드백", "클러치 패달", "토글키 지정", "스플리터"설정





G27 구매 후 설정값 때문에 고생 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